- 게시일
- 2025.01.01
LA한국문화원, LA통합교육구와 함께 공립학교 태권도 강좌 개최
LA한국문화원(원장 정상원)은 9월 23일부터 12월 10일까지 10주간 한국의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중헌)의 지원을 받아 LA통합교육구(LAUSD)와 함께 LA 초중고 학교에서 <LA 공립학교 태권도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LA통합교육구에서 시행하는 ‘비욘드 더 벨(Beyond the Bell)’ 프로그램의 하나로 진행되는 태권도 교육은 지난 2010년부터 태권도 해외 보급과 활성화 차원에서 시작되었으며, 금년에는 총 14개 학교에서 1,149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학생들의 체력증진과 인성함양 수련을 위해 총 10주 동안 실시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태권도의 기본 품새와 규율, 예절 교육 등을 배웠다.
또한 프로그램의 마지막 10주차인 11월 말에서 12월 초에는 각 학교별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가족과 친구들을 초청해 그간 배운 태권도 기량을 선보이는 수료식도 개최하였으며, 특히 원활한 교육 운영을 위해 LA한국문화원은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LA공립학교에 태권도 지도사범을 파견하고, 참가하는 학생들에게는 태권도복과 벨트 등을 지원하였다.
이와 함께 LA한국문화원은 금년부터 LA통합교육구(LAUSD)와 ‘비욘드 더 벨(Beyond the Bell)’ 태권도 프로그램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향후 양측이 프로그램 역할분담과 강화된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태권도 교육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합의했다고 밝혔다.
위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