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일
- 2025.09.16
[워크숍] 상파울루대(USP) Korea Corner에서 전통 문양 비누 공예 워크숍 개최
참가자들이 자신이 만든 비누 공예품을 들고 함께 기념사진 촬영
2025년 8월 26일, 주상파울루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아우카니(Aucani)의 후원으로 브라질 한국문화원은 상파울루대학교(USP) 국제교류센터 내 Korea Corner에서 ‘전통 문양 비누 공예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일반인도 참여할 수 있어, 한국의 전통 미감을 창의적이고 친근하게 체험하려는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학생들이 자리에 앉아 강사의 설명을 집중해서 듣고 있다
특히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향과 한국 전통 문양을 접목해 자신만의 특별한 비누를 완성함으로써, 한국의 미와 섬세함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책상 위에 도구를 준비한 학생들이 강사의 설명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주상파울루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협력하여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USP 학생들과 지역 사회를 대상으로 한국문화를 알리기 위한 상파울루대학 Korea Corner의 정기 문화 행사 중 하나다.
다음 워크숍은 9월에 열리며, ‘한국 서예 텀블러 공예’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 신청은 9월 19일까지 가능하다.
향후 워크숍 관련 자세한 일정은 USP 국제교류처 홈페이지(https://internationaloffice.usp.br/new/category/event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브라질한국문화원은 PUC-캄피나스와 협력하여 다양한 워크숍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소식은 해당 기관의 공식 인스타그램(@kcpuccampinas)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