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활동

게시일
2025.07.30

2025 태권도 전시 연계 체험 프로그램, 인도 청소년에게 태권도를 전하다

주인도한국문화원은 지난 7월 8일, 22일, 30일에 걸쳐 ‘태권도, 세계와 마주하다’ 전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현지 학교 학생들을 전시장에 초청하여 큐레이션 투어와 나전칠기 체험을 진행하였다.

이번 초청은 태권도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으며, 마운트 아부 퍼블릭스쿨(Mount Abu Public School) 42명, 강가 인터내셔널 스쿨(Ganga International School) 33명, 발 바르티 퍼블릭스쿨(Bal Bharti Public School) 45명 등 총 120여 명의 학생과 6명의 교사가 참여하였다.

전시 현장에서 학생들은 태권도의 역사와 철학이 담긴 실물 전시를 주의 깊게 관람하고, 친구들과 내용을 토론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특히, 나전칠기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전통 공예의 아름다움에 몰입하는 모습을 보이며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


큐레이션 해설을 듣는 현지 학생들

▲ 전시장에 모인 학생들이 태권도의 역사와 철학을 주제로 한 큐레이션 해설을 경청하며, 태권도의 발전 과정에 대해 배우고 있다.  


전시장의 태권도복을 바라보는 현지 학생

▲ 학생들이 유리 진열장에 전시된 태권도복을 바라보며 태권도에 대한 호기심을 드러내고 있다.  


전시 유물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학생들

  ▲ 학생들이 자유롭게 전시를 관람하며, 친구들과 전시 유물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나전칠기 제작 방법을 듣는 학생들

  ▲ 학생들이 나전칠기 제작 방법에 대한 설명을 경청하며 체험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활동 소감을 발표하는 학생

▲ 마이크를 든 학생이 이번 체험을 통해 태권도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으며 만들기 시간 또한 매우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하고 있다.


나전칠기를 제작 중인 학생

▲ 학생들이 태권도 캐릭터가 포함된 나전칠기 키링을 섬세한 손놀림으로 제작하며 한국 전통 공예를 체험하고 있다.  


나전칠기를 완성한 학생들의 단체사진

▲ 체험을 마친 학생들이 단체사진을 촬영을 통해 자신이 만든 나전칠기 작품을 자랑스럽게 보여주고 있다.

위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