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일
- 2025.03.29
「함께 말해봐요 한국어」고교생 전국대회 2025 개최
▲김치와 찰떡궁합인 일본음식은 낫토!
2024년 11월부터 2025년 2월에 걸쳐 전국 7개 도시에서 개최한 한국어 대회 예선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거나 사무국심사를 통과한 학생들을 지역대표로 도쿄에 모여 한국어 실력을 겨루는 최종 결승무대인 고교생 전국대회가 지난 3월 8일 개최되어, 역대 가장 많은 고교생이 참가(394명)하여 언론의 높은 주목을 받으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한국어 대회는 음식궁합을 주제로 한 대본에 창작을 더해 2인이 촌극으로 발표하는 ‘스킷부문’과 4가지 사진(다리, 학교, 스포츠, 자유사진) 중에 하나를 골라 본인의 평소 생각이나 경험담 등을 발표하는 ‘스피치부문’으로 나뉘어 그동안 갈고 닦은 한국어 실력을 뽐냈다.
▲스킷 부문 발표 모습
▲스피치 부문 발표 모습
스킷부문에서는 낫토와 김치를 소개하면서 “떡볶이와 튀김처럼 낫토에 김치를 섞어 먹으면 찰떡궁합이다”며 한일의 음식궁합이 좋은 요리를 촌극으로 소개한 다카하시 미류・아마노 메즈루 (나가사키현립 쓰시마 고등학교) 팀이 관객과 심사위원을 매료시키며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스피치부문에서는 아와시마 아이코 (다쿠쇼쿠대학 제1고등학교) 학생이 ‘상대방 언어를 몰라도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의 매력’에 대해 이야기하며 일상생활에서 빠트릴 수 없는 소중한 친구와 같다고 K-POP과 함께 소개하여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참가자 기념 촬영
위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