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subMenu

이슈 & 뉴스

  • 이슈 & 뉴스
  • 코리아넷뉴스
정 국무총리 "코로나19 잘 관리되고 있다"
2020.02.14
▲ 정세균 국무총리(가운데)가 1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확대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 정세균 국무총리(가운데)가 1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확대 중앙사고수습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연합뉴스


민예지 기자 jesimin@korea.kr


정세균 국무총리가 14일 “국내 ‘코로나19’ 발생 초기 불안이 컸으나 한국의 선진 의료기술과 정부의 방역망 내에서 잘 관리되고 있다는 믿음이 생겼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사고수습본부(이하 중수본) 회의에서 국내 완치 환자가 늘고 있고, 입원 환자들도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다는 점을 언급하며 이같이 평가했다.

정 총리는 “국민의 안전과 더불어 민생을 챙기는 일은 국가의 사명”이라며 "정부는 ‘코로나19’ 영향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도 정부를 믿고 안전행동수칙을 참고해 일상을 유지하고, 기업들도 예정된 경제활동에 적극 나서 달라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중국에서 확진자가 계속 발생하고 있고, 춘절 연휴기간이 끝나 중국 유학생과 노동자들의 대규모 이동이 예상되는 등 위험요소가 남아있다는 점을 언급하며 정부 또한 긴장을 유지하면서 위험요인을 꼼꼼히 점검하고 대책을 마련할 것을 약속했다.

아울러 정 총리는 ‘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자칫 한국사회에 차별이나 혐오 정서가 확산되지 않도록 경계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중수본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정례브리핑을 갖고 "현재까지 새로운 확진환자는 발생하지 않고 확진환자는 총 28명이라며 이 중 7명이 완치 퇴원했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2유형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
"정 국무총리 "코로나19 잘 관리되고 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이동

이전글
[르포] 한국 코로나19 대응에 관광객 안심
다음글
정부, 일본 크루즈선 탑승 한국인 오늘 이송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