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영역 건너뛰기 링크

컨텐츠 바로가기대메뉴 바로가기

현재위치

HOME | 이슈 & 뉴스 | 코리아넷뉴스

박대통령, ‘새로운 도약을 위한 대장정’을
2015.08.15

박근혜 대통령은 15일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 70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70년 전 오늘, 우리 민족은 독립을 향한 열망과 헌신적인 투쟁으로 마침내 조국의 광복을 이뤄냈다며 창조의 역사, 기적의 역사를 써온 국민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대장정’에 나서자고 제안했다.

15일 박근혜 대통령이 제70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 15일 박근혜 대통령이 제70주년 광복절 경축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박대통령은 우리는 세계적인 경기 침체와 국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며 이의 극복을 위해 21세기 시대적 요구이자 대안인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을 완성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남과 북은 과거의 상처를 치유하고 미래를 향해 함께 나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북한이 대화와 협력의 길로 나온다면, 민생향상과 경제발전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득했다.

박대통령은 일본의 침략과 식민지 지배가 아시아의 여러 나라 국민들에게 많은 손해와 고통을 준 점과 위안부 피해자들에게 고통을 준 데 대한 사죄와 반성을 근간으로 한 역대 내각의 입장이 앞으로도 흔들리지 않을 것이라고 국제사회에 분명하게 밝힌 점을 주목한다며 일본이 이웃국가로서 열린 마음으로 동북아 평화를 나눌 수 있는 대열에 나오길 진심으로 바란다고 기대했다.

광복 70주년을 맞아 시민들과 함께 광복의 기쁨을 나누는 박근혜 대통령.
광복 70주년을 맞아 시민들과 함께 광복의 기쁨을 나누는 박근혜 대통령.
광복 70주년을 맞아 시민들과 함께 광복의 기쁨을 나누는 박근혜 대통령.

▲ 광복 70주년을 맞아 시민들과 함께 광복의 기쁨을 나누는 박근혜 대통령.

제70주년 광복절 경축사 바로가기

정부대표 다국어포털 코리아넷팀
사진 전한
whan23@korea.kr

공공누리 1유형 (
	
	
	
	출처표시
	)
"박대통령, ‘새로운 도약을 위한 대장정’을 " 저작물은 "공공누리 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이동

이전글
태극기와 함께한 지난 역사를 사진에 담다
다음글
온국민이 하나된 ‘광복70주년’ 전야제

담당부서 : 해외문화홍보콘텐츠과 (Tel : 044-203-3338 | Fax : 044-203-3595)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